1989년 신설 이후 지금까지 다수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이고 각 연구소 및 기업체에서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아울러 항공우주분야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고 있다. 주로 취업하는 곳은 한국항공우주산업㈜(KAI), 대한항공 등 대기업 항공사 외 기계 및 자동차관련 대기업이거나 국방과학연구소,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같은 연구소와 본교, 서울대학교, 한국과학기술원 등 대학원에 진학하여 첨단 학문지식을 쌓아가고 있다. 본 학과의 최근 3년간(2018년~2020년) 취업현황을 살펴보면 평균 취업율이 66.1%이고, 이중 진학율은 25.4%이다.(2020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율이 다소 저조함.) 취업자중 대다수가 대한항공, 한국항공우주산업, 현대자동차, 르노삼성자동차, GM대우, 기아자동차, 삼성전자, LG전자, 두산인프라코어, 포스코, 한화, 현대중공업, 삼성중공업, STX조선, STX중공업 외 다수의 일반대기업에 진출했으며, 나머지는 공무원, 공사(수력원자력), 학사장교(ROTC포함), 일반중소기업, 자영업(창업) 등이다. 대학원 진학은 본교, 한국과학기술원, 서울대학교, 포항공과대학 등이 있다.
학부 | 졸업자 | 진학률 | 취업자 | 취업제외자(D) | 취업률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전체(A) | 진학자(B) | 취업대상자(C) | (B/A,%) | (D) | 입대자 | 외국인유학생 | 취업불가능자 | 제외인정자 | (D/C,%) | |
2020 | 56 | 14 | 38 | 25.0 | 24 | 0 | 4 | 0 | 0 | 63.2 |
2021 | 58 | 11 | 45 | 19.0 | 23 | 0 | 2 | 0 | 0 | 51.1 |
2022 | 53 | 13 | 40 | 24.5 | 33 | 0 | 0 | 0 | 0 | 82.5 |
2023 | 46 | 13 | 32 | 28.3 | 21 | 0 | 1 | 0 | 0 | 65.6 |
2024 | 40 | 11 | 27 | 27.5 | 21 | 0 | 2 | 0 | 0 | 77.8 |
평균 | 51 | 12 | 36 | 24.9 | 24 | 0 | 2 | 0 | 0 | 68.0 |
대학원 | 졸업자 | 진학률 | 취업자 | 취업제외자(D) | 취업률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전체(A) | 진학자(B) | 취업대상자(C) | (B/A,%) | (D) | 입대자 | 외국인유학생 | 취업불가능자 | 제외인정자 | (D/C,%) | |
2020 | 15 | 3 | 12 | 20.0 | 10 | 0 | 0 | 0 | 0 | 83.3 |
2021 | 16 | 4 | 9 | 25.0 | 9 | 0 | 3 | 0 | 0 | 100.0 |
2022 | 18 | 2 | 15 | 11.1 | 14 | 0 | 1 | 0 | 0 | 93.3 |
2023 | 13 | 2 | 10 | 15.4 | 9 | 0 | 1 | 0 | 0 | 90.0 |
2024 | 22 | 3 | 14 | 13.6 | 12 | 1 | 4 | 0 | 0 | 85.7 |
평균 | 17 | 3 | 12 | 17.0 | 11 | 0 | 2 | 0 | 0 | 90.5 |